마약류취급자 및 공무원 대상 취급보고 실무·빅데이터 활용법 등 교육

한국의약품안전관리원(원장 오정완) 마약류통합정보관리센터에서 오는 17일부터 6월 14일까지 마약류 취급보고 실무 및 최근 제도 개정사항 안내, 마약류 빅데이터 활용 방법 등에 대한 온라인 교육을 실시한다.

도매상, 병·의원, 동물병원, 약국 등 마약류취급자와 마약류 업무 담당 공무원이 대상이며, 화상회의 플랫폼(Webex)을 통해 참여 대상별 온라인 교육으로 진행한다.

마약류 취급자 교육내용은 △마약류 취급보고 제도 소개 △2022년 취급보고 제도 변경사항 및 행정처분 기준 △시스템 보고 시 유의사항, 자주 발생하는 실수 △취급보고 빅데이터 활용 현황, 의료용 마약류 빅데이터 활용 서비스(마약류 의료쇼핑 방지 정보망) 등 마약류 취급보고 실무에 직접 적용될 수 있는 내용과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활용 방법으로 구성돼있다.

지자체 마약류 업무 담당 공무원 대상으로는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공무원 업무사항 및 절차 △의료용 마약류 취급통계정보 시스템 사용방법 △온라인 교육시스템 사용방법 등 마약류취급자 지도․감독에 필요한 사항을 소개한다.

교육신청은 정해진 수강인원 내에서 선착순 접수가 가능하며, 마약류통합관리시스템 홈페이지에서 원하는 교육일자를 선택해 신청할 수 있다. 

안전원 마약류통합정보관리본부 최광연 본부장은 "교육일자에 상관없이 대상별 교육 내용은 동일하므로 교육 수강을 원하는 마약류 취급자는 전체 교육일정 중에서 수강 가능한 날짜를 선택하여 신청하면 된다"며 "사전신청자 대상으로 교육접속 URL 및 수강 방법 등이 문자로 공지되므로 정확한 정보입력이 필수적"이라고 밝혔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