7월 13~15일, 첨단바이오기술·임상시험 혁신·데이터사이언스 등 다뤄

성균관대학교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가 오는 7월 13일부터 15일 3일 간 산업체 재직자, 정부기관 관계자 등을 대상으로 온라인 규제과학 단기 교육 프로그램을 운영한다. 각 일자별 교육 종료 후 평가를 통해 수료증이 발급된다.

작년 12월에 이어 두 번째로 개최되는 이번 단기 교육 프로그램은 △첨단 바이오기술 △임상시험 혁신 △데이터 사이언스 등 세 분야의 개괄적 이해 및 최신 트렌드에 대해 다룰 예정이다.

이번 교육은 △세션1: 규제과학 개념과 첨단 바이오 신약 개발 △세션2: 국내외 규제기관과 산업체에서의 규제과학 △세션3: 임상시험 혁신-디지털 치료제, PRO, 인공지능 △세션4: 의약품 유효성 평가를 위한 임상시험 혁신과 데이터 활용 △세션5: 데이터사이언스-자료원 활용과 프로그래밍 등 총 5가지 세션으로 구성된다. 

규제과학과 측에 따르면, 교육 참여자들의 다양한 니즈를 반영하고자 했으며, 특히 국내외 제약사, 바이오벤처, 병원, 대학, 美 FDA 소속의 연자들을 섭외해 다각화된 관점에서의 규제과학과 최신 트렌드를 전하고, 최근 COVID-19 백신 관련 우수한 연구로 조명받고 있는 런던대 및 홍콩대의 Ian Wong 교수의 특강으로 교육이 이뤄질 예정이다. 

신주영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학과장 교수는 "이번 프로그램을 통해 과학과 근거에 기반한 규제과학에 대한 이해 및 국내외 동향을 파악하고, 실질적으로 규제과학 현업에서 유용하게 활용할 지식을 얻을 수 있는 유익한 시간이 되 기대한다"고 말했다.

단기 교육은 규제과학 관련 분야에 종사하고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신청 가능하며 온라인 사전접수 링크(https://forms.gle/q4KGrR7ujXwzNgMw6)를 통해 6월 27일부터 사전접수 한 선착순 100명에 대해 무료로 이뤄진다.

자세한 문의는 성균관대학교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 행정실로 전화(T.031-290-7741) 또는 메일(biohrs.skku@gmail.com)로 하면 된다. 

한편, 바이오헬스 규제과학과는 규제과학에 대한 전반적 지식을 보유하고 의약품 유효성 평가 관련 연구 역량을 보유한 신진연구자 및 현장전문가를 양성하기 위해 식품의약품안전처의 지원으로 작년 신규 설립된 학과다.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