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도전하는 여러분이야 말로 미래동력이자 희망 그 자체"

취업포털 잡코리아의 <취업 희망 업종 및 기업> 설문 결과에 따르면 취업준비생 1021명의 38.8%가 제약바이오 분야 취업을 희망해 1위를 차지했다. 제약바이오 미래 인재인 Z세대들의 이 같은 관심은 2위를 기록한 IT 업종의 2배 가까웠다. 신입 공채 시즌을 앞두고 미래 세대들에게 현직 제약바이오 CEO 14명이 '청춘 초청사'를 보낸다. 왜 제약바이오인지, 산업의 미래는 무엇인지 등등 청춘들에게 들려주고 싶은 메시지를 히트뉴스는 CEO들에게 요청했다. 그들이 보내 온 청춘 레터를 전재한다. -편집주 주 

보령 장두현 대표.
보령 장두현 대표.

제약바이오 산업의 중요성이 날로 커지고 있습니다. 인류의 역사는 '질병 극복의 역사'라고 볼 수 있을 만큼, 인류는 건강을 위협하는 질병과 바이러스를 퇴치하기 위해 끊임없이 노력해왔습니다. 그리고 그 노력의 중심에는 언제나 '제약바이오 산업'이 있었습니다.

특히, COVID19라는 전 세계적 보건위기 속에 각 국가에서는 COVID19 예방과 치료에 모든 행정력을 쏟아 부었고, 백신 확보에 매달렸습니다. 또한 우리도 나의 삶과 생명에 직결된 제약바이오 산업의 중요성과 사회 안전망으로서 갖는 본질적인 가치를 다시금 깨닫게 되었습니다.

인류 모두가 질병의 고통에서 벗어나 더욱 건강하고 행복한 삶을 누리는 것, 그것은 제약바이오 산업의 꿈이자, 보령의 꿈이기도 합니다. 

아픈 이를 위해서라면, 자전거로 온 시내를 돌며 반드시 약을 구해주던 따뜻한 마음으로 시작한 보령의 역사는 인류 건강에 기여하는 꼭 필요한 기업이 되겠다는 다짐으로 이어지며 현재에 이르고 있습니다. 대한민국 성장의 시절, 질병으로 인한 고통을 조금이나마 덜겠다는 꿈은 겔포스, 용각산으로 실현되고, 세계에서 인정받는 신약을 개발하겠다는 꿈은 국내 최초 고혈압 신약 카나브로 현실화 되었습니다. 

보령의 도전은 여기에 멈추지 않고 '국내 항암제 시장점유율 1위'라는 경쟁력을 바탕으로 암퇴치를 위해 노력하고 있으며, 고혈압, 당뇨병 등 만성질환 치료제 분야를 비롯해 국내 유일의 신장투석사업까지 펼치며 질병의 치료를 넘어 삶의 질 향상을 위한 발걸음을 내딛고 있습니다. 앞으로도 보령은 헬스케어 산업 전반에서 인류의 더 큰 꿈, 더 행복한 미래를 위한 도전을 계속 이어나갈 것입니다. 그 발걸음에 우리의 젊은 인재들이 함께 해주길 소망합니다.

이제 제약바이오 산업은 포스트 코로나, 뉴노멀 시대에 가장 중요한 산업 중 하나로 주목 받고 있습니다. 우리 정부 역시 제약바이오 산업을 미래성장동력으로 육성하겠다는 정책을 더욱 강화하고 있으며, 기술이전, 글로벌 진출, 신약 개발 등 유의미한 성과들이 속속 발표되며 시장의 투자자금도 제약바이오 업계로 대폭 유입되고 있습니다.

이러한 대외 환경과 함께, 무엇보다 중요한 것은 우리 인재들이 제약바이오 산업에 적극적으로 뛰어들고, 도전해 나가는 것이라고 생각합니다. 의약품 연구개발 능력과 제조기술력 등 핵심 경쟁력의 모든 것이 결국 사람에서부터 비롯되고 발전되는 것이기 때문입니다.

제약바이오 산업에 도전하는 여러분이야말로 제약바이오 산업의 발전을 견인하는 미래동력이자 희망 그 자체입니다. 저도 여러분의 멋진 도전을 응원하겠습니다.

 

키워드

#보령 #장두현
저작권자 © 히트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